QUICK MENU

gotop
검색

참여마당

불면증을 없애주는 철삼봉 두드리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불면증을 없애주는 철삼봉 두드리기 
 
 
 인생의 1/3을 차지하는 잠. 그러나 우리는 “잘 자고 있지 않다”. 한국인의 하루 평균 수면시간이 18개국 중 최하위를 기록했다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조사 결과도 반증하듯 말이다.
 
어쩌면 우리는 불면증이 흔하다는 이유로 당연하게 받아들이는지도 모른다. 그러나 잠을 잘 자지 못하면 낮 동안 피로감이 몰려와 집중력과 기억력 떨어지고 판단력 장애를 겪게 된다. 정도가 심하면 환각, 우울증 등 정신병적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
 
잠들기 어려운 것만이 불면증이 아니다. 자다가 자주 깨거나 깊이 잠들지 못하거나 자고 나서도 개운하지 않은 것도 모두 불면증에 속한다. 이렇게 범위를 넓히면 실제 불면증에 고통 받고 있는 사람의 수는 통계치보다 훨씬 많을 것이다.
 
불면증에 좋은 각종 민간요법을 비롯해 최후의 수단으로는 수면제까지 복용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최근 수면제가 사망 및 암 발병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결과도 있으니 되도록 약물의 도움보다는 자연적인 치유법을 고려해보자. 잠자리에 들기 전, 철삼봉으로 몸과 마음을 살살 두드려 보는 것이다.

 

불면증 없애는 두드리기 방법
 

1. 손바닥 두드리기
철삼봉으로 손바닥을 두드린다. 주먹을 살짝 쥐었을 때 가운뎃손가락과 네 번째 손가락이 누르는 곳, 그 사이가 바로 노궁혈인데, 이곳을 자극하면 신경이 안정된다.
 

 
 
2. 견갑골 안쪽 두드리기
어깨 뒤쪽을 보면 양쪽에 날개뼈가 있다. 이것이 견갑골이다. 견갑골 안쪽은 불면증인 경우, 주로 붓거나 뭉쳐있다. 이곳의 근육을 두드려 풀면 혈액순환이 잘 된다.
 

 
 
3. 목덜미 두드리기
어깨에 통증이 있으면 뇌로 혈액순환이 원활치 못하게 되고, 자연스레 불면증으로 이어진다. 뻐근해진 목덜미의 근육을 철삼봉으로 부드럽게 두드려 풀자.
 
 
 

 
 
 
 

* 본 컨텐츠를 전재할 때는 타오월드 출처를 꼭 밝혀 주십시오.
www.taoworld.kr

 

등록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