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gotop
검색

타오몰

사용후기 '복뇌력'은 전국민 필독서가 되면 좋겠습니다

타오월드 이여명 회장님의 저서 '복뇌력'을 읽어보았습니다. 전국민 필독서가 되면 좋겠습니다.'복뇌력'의 내용을 수능 시험에도 출제하면 좋겠다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모두 새겨 들어야 할 건강 지침이 잔뜩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주요 의료계 인사들이 작성한 추천사에도 나타납니다만, 우리가 미처 모르고 지내던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복부가 무척 중요하다는 사실을 풍부한 근거를 곁들여 소개한 점이 인상적입니다. 복부 및 복부의 장기들을 갖고 이렇게 많은 이야기가 있다는 게 신기하기도 합니다.


물론, 이 책은 단순하게 복부가 중요하다는 점을 추상적으로 나열한 책이 아닙니다. 복부를 독자들이 직접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배푸리 등 타오월드에서 출시한 도구들을 활용하여 남의 도움 없이도 복부를 푸는  비법이 담겨 있습니다. 장이 운동되도록 하는 체조법도 몇 가지 소개해 놓았습니다. 재미있는 그림, 삽화를 곁들인 게 인상적입니다.


복부와 관련된 질병의 치유 사례를 공개한 점도 인상적입니다. 이여명 회장님께서 장기힐링으로 수많은 환자들이 자연치유하신 게 참으로 대단하게 느껴졌습니다. 난치병으로 알려준 자가면역질환 루푸스 환자에게 희망을 준 사례도 기억에 남습니다. 특히 이 대목에서 성에너지가 활성화되어야 질병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한 점도 공감이 갑니다.


'복뇌력'에 담긴 문장들도 훌륭합니다. 주어와 서술어가 잘 호응되고, 문장들도 간결한 것은 기본입니다. 이론적 설명으로 지루할 것 같으면 사레가 뒷받침되면서 독자들이 책에서 눈을 떼지 않게 구성한 것 같습니다. 단락 구성도 탄탄합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의학서, 건강서가 있습니다. 그런데 모두 비슷비슷합니다. 하지만 이여명 회장이 지은 '복뇌력'은 그렇지 않습니다. 다른 의학서, 건강서와 확실하게 차별되는 책입니다. 두루뭉술하게 복부 장의 중요성을 강조한 데 그친 게 아니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았습니다. 정말로 진심으로 강추하고자 합니다. 의사, 한의사, 의대생, 한의대생들도 읽어보면 좋을 겁니다.

등록된 댓글

신전노름 님 안녕하세요, 후기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매사에 적극적이시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말씀하신 것 처럼 복뇌력이란 책은 이여명 원장님의 복부 건강을 통해 전신 건강 및 정신적 건강을 아우를 수 있는 비법과 내면의 의사를 깨우는 방법등을 통해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지침서 같은 책입니다.
많은 분들께 건강을 선물 할 수 있는 메세지가 되길 바래봅니다.
신선노름님의 건강한 수련 생활또한 타오월드가 늘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복뇌력을 읽고 실천하기는 매우 힘든일이다. 유튜브는 보기가 쉬운데 왜그럴까 많이 생각해보는데
결론을 얻는것은 유튜브를 보지않고 배푸리를 끌어않고 생활하는 것이 답이라는 것을 깨달았다.